한국중소조선공업협동조합이 228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3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서, 잉여금 처분() 승인의 건,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본 건 심의에 앞서 본 조합 및 중소조선업계의 육성발전에 기여한 조합원사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김수환 동성조선() 대표이사, 권익수 에스에이취조선() 이사가 중소기업중앙회장의 표창패를 수여 받았고, 최영환 창남조선 공장장, 김용귀 대교FRP조선공업() 직장장, 최전영 태항조선() 차장에게는 조합 이사장의 표창패가 수여됐다.

 

조합은 지난해 중소형조선소 해외수출시장개척지원사업중소조선 스마트생산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하여 해외 수출시장 수주 확대와 소형조선소의 스마트화 역량을 끌어올렸다. 또한 조합은 소형조선업계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정부에 공공선박 입찰제도 관련 불합리한 규제 및 관행개선을 건의했고 ’238월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공공선박 발주제도 개선방안이 발표됐다. 이에 따라 올해 공공선박 입찰시 주요 장비에 대해서 입찰가격 평가시 제외토록 조치되는 등 입찰제도의 개선이 이루어졌고, 중소조선업계의 의견 수렴을 거쳐 불합리한 규제 및 관행에 대한 개선작업도 현재 진행하고 있다.

 

올해 조합은 해당 추진 사업을 이어가면서 중소형조선업계의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