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가 221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유관기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3년도 사업실적과 2024년도 사업계획 등을 보고했다.

 

이번 2024년도 정기총회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 본 회의를 시작으로 2부에는 협회 회원사 금진해운를 비롯하여 선박관리산업 및 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에게 표창장 및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창민 협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1년간 협회는 바다음악회와 한국선박관리포럼 등을 개최하고 해외진출을 위한 해외로드쇼를 재개하였으며, 선박관리업의 한국표준산업분류 등재,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등 선박관리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많은 일을 수행했다“2024년도에는 한국인 선원 양성과 확보를 위한 노력과 회원사 임직원의 복지권익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회는 선박관리산업 디지털화 지원사업 추진 해외진출 지원사업 강화 가스연료추진선박 승무원 양성사업 추진활동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대응활동 해외취업노사협의회 개최 등의 2023년 사업성과를 보고했다.

 

올해 협회는 선박관리 기술역량 강화 및 미래 성장 동력확보 해외시장 활로개척 및 신규 지원사업 확대 해운환경 변화에 대응한 선박관리산업 관련 법제도 개선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정책 및 제도 개선 이슈와 대응 회원사 서비스 향상 및 업계 이미지 제고 등의 사업목표를 결정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