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회사 213개사 참석 신년회 개최

 

현대중공업이 협력회사와 더욱 돈독한 동반자 경영으로 글로벌 위기극복에 힘을 모은다.

 

현대중공업은 1월 19일 호텔현대울산에서 모기업과 협력회사가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상호 발전과 협력을 다짐하기 위해 213개 협력회사 대표들을 초청한 가운데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회에는 현대중공업 이재성 사장과 오병욱 사장이 참석했으며, 올해 사업계획 설명과 대중소기업간의 경쟁력 강화와 시너지효과 등 공동 발전을 위한 경영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현대중공업 이재성 사장은 “지금의 경제 한파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그동안의 동반자적 협력관계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동력과 사업의 지평을 확장하기 위해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대중공업은 이날 품질 개선과 기술인력, 교육 등 제반지원을 통해서 상호 경쟁력을 높이고 적극적인 국산화 개발로 협력회사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방안을 밝혔다.

 

또 현대중공업은 생산성 향상과 기술개발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각종 거래관행을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게 유지하는 등 업무 효율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력회사 대표자 모임인 현중협의회 강호일 회장(주)비와이)은 “올해도 여러 가지 경영환경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현대중공업의 지원정책에 발맞추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