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가 극동-서아프리카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개편한다.

머스크의 업데이트된 FEW 서비스는 연결성을 개선하고, 신뢰성을 높이며 짧은 트랜짓 타임을제공하게 된다.

12월 첫주부터 FEW2, FEW3, FEW6 서비스는 새로운 로테이션을 실행한다. 더불어 ‘뉴케이프타운 익스프레스(New Cape Town Express)’라는 새로운 피더 서비스가 도입되어 업데이트된 SAFARI 서비스를 연결하게 된다.

FEW2 서비스는 싱가포르-탄중펠레파스-로메-온네-콘토노우-싱가포르 순으로 기항한다. FEW3 서비스는 청도-광양-상해-닝보-세코우-난샤-싱가포르-탄중펠레파스-테마-레키-아비장-포인트느아르-콜롬보-싱가포르-샤먼-청도 순이다.

FEW1 서비스는 중단될 예정이며, 커버리지는 FEW3 서비스로 이동하게 된다. 업데이트된 FEW6 서비스는 청도-상해-닝보-난샤-탄중펠레파스-싱가포르-포인트느아르-크리비-르완다-왈비스베이-싱가포르-청도 순으로 기항한다.

새롭게 도입된 ‘뉴 케이프타운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포트루이스-케이프타운-포트루이스 순으로 남아프리카를 연결하게 된다.

머스크 관계자는 “최근 아프리카 시장의 빠른 성장을 목격하고 있다. 이는 높은 상품 소비 수요 뿐 아니라 아프리카 경제의 회복력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 시장 컨디션에서는 고객들에게 안정감 있고, 탄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는 서비스 개편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이점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미래를 준비할 것”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