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채용 설명회 5월 9일, 지원서 접수 5월 11∼18일, 근무기간 7월 4일∼12월 31일

우수인턴에게는 향후 정규직 채용 시 가산점 부여
 

 
 

울산항만공사(UPA)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일경험 지원을 위해 ‘2022년 울산항만공사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을 총 10명 선발할 예정이다.

UPA 하반기 청년 인턴은 △사무행정 6명 △안전 1명 △토목 1명 △정보기술 1명 △환경 1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공개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UPA는 출신지역, 학력, 성별 등을 배제하고 직무능력으로만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5월 11일부터 18일까지로, UPA 채용 홈페이지(upa.incruit.com)를 통해서 지원할 수 있다. 전형별 단계를 살펴보면 서류전형에서는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적격여부만을 판단하여 부적격자를 제외한 전원 합격처리하고, 필기전형은 인성검사,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및 직무수행능력평가를 진행하여 최종 합격 예정 인원의 5배수를 선발한 후,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합격한 청년인턴은 6개월 동안 단순 사무보조 업무가 아닌 업무 관련 단기 프로젝트 과제 수행을 통해 실질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 받게 되며, 근무성적과 프로젝트 과제 성과 등의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인턴에게는 향후 정규직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채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UPA 홈페이지(www.upa.or.kr) 인재채용 게시판 또는 UPA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5월 9일 UPA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울산항만공사upa)에서 채용설명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재 UPA 청년인턴의 생생한 인턴 생활기를 공유하고, 채용담당자가 직접 이번 채용공고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UPA 김재균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대내외 고용여건을 고려해 전년과 비교해 채용규모를 확대했다”며 “울산항만공사와 함께 성장하고 다양한 직무기회를 체험할 청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