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그룹이 네비게이터 홀딩스(Navigator Holdings)의 지분 39.1%를 1억 9,700만달러에 인수했다.
네비게이터 홀딩스는 WL Ross가 이끄는 세계 최대 핸디사이즈 액화가스선대의 선주이자 오퍼레이터이다. 네비게이터 홀딩스는 38척의 세미 및 완전 냉동 액화가스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14척은 에틸렌과 에탄 전용이다.
WL Ross의 운송부문 관계자는 “네비게이터 홀딩스는 첫 투자를 시작한 이래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해왔다. 앞으로 BW그룹으로부터의 장기적인 투자로 우리의 잠재력을 현실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W그룹 관계자는 “우리는 이 분야 선도기업인 네비게이터 홀딩스의 오너십 입지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네비게이터가 지속적으로 전략적인 목표를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주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BW그룹은 현재 주식 인수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019년에는 LPG선박의 선주인 에픽가스(Epic Gas)의 지분 대다수를 인수했으며, 2018년에는 ‘Hafnia Tankers’의 지분 36.3%를 인수한 바 있다.
BW그룹의 계열사들은 결합 선대 350척으로 LNG 및 LPG 가스, 원유, 오일프로덕트, 드라이 원자재 등을 운송하고 있다. BW그룹은 현재 BW LPG, BW LNG, Epic Gas, DHT, Hafnia, BW Dry Cargo, BW Offshore, BW Energy, BW Solar 등으로 구성돼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