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사내 물류·유통 전문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 6기를 모집한다.

영글로비스 6기는 현대글로비스와 물류·유통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취재, 영상, 아나운서, 디자인 등 총 4개 분야이며, 2월 10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서는 영글로비스 블로그(http://young.glovis.net)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이메일(sns@glovis.net)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14명 내외이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활동한다.

최종 선발된 영글로비스 6기는 △현대글로비스의 국내외 사업장 및 주요 행사 취재 △물류·유통 산업 트렌드 조사 △물류산업진흥재단 동반 활동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및 럭비단 홍보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들이 만들어낸 콘텐츠는 영글로비스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포함해 현대글로비스 SNS 채널과 사보,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 등에 공개된다.

동 사에 따르면, 영글로비스가 물류·유통 지식을 쌓고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사측에서 적극 지원한다. 또한 현대글로비스 임직원들이 직접 사업 전반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물류현장 초청 및 물류관리사 무료 강의 등 물류산업진흥재단 연계활동을 추진한다. 그 밖에도 네티즌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보다 접근이 용이한 블로그 채널도 추가로 개설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영글로비스 6기 전원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취재비를 지급하고 영글로비스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공채 신입사원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 및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동행 취재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기자단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