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지스 임직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계사년이 저물고 인터지스를 더 멀리 더 높은 곳으로 인도해 줄 청마의 해, 2014년 갑오년(甲午年)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뜨거운 꿈과 희망을 품고 새해를 시작하는 우리 인터지스 임직원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 인터지스는 견고한 내실을 다지며 새로운 도전을 향한 발판을 만들어 왔습니다.

해운부분의 조직역량 강화, 당진고대부두 개장 준비, 부산신항 웅동물류센터 착공 등 경쟁력 및 인프라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하역업 부문 AEO 공인인증을 획득하여 물류서비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또한, 노사 상생의 협력관계를 우리의 기업문화로 정착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인터지스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랑스런 인터지스 가족 여러분,
2014년 국내외 경기전망은 그 어느 때보다 불투명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국내외 산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 물류업계는 고객으로부터 완벽에 가까운 성과를 요구받고 있고, 물류업계를 둘러싼 비즈니스 환경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당사는 2014년에 전사적인 차원에서 재무구조 개선에 주력하여야 하며 해운부분의 신규 선박도입을 통한 경쟁력 강화, 포워딩부분의 조직신설을 통한 매출확대, 당진고대부두 및 부산신항 웅동센터 개장에 따른 조기 안정화 그리고 브라질 법인 설립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이를 바탕으로 올해의 경영목표인 전사 매출액 5,728억원, 영업이익률 4.7%를 달성할 것입니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개척해 나가기 위하여 적극적인 자세와 역동적인 마인드로 무장하자는 의미로 올해 우리가 주력해야 할 핵심 방향과 슬로건을 <Be Active INTERGIS>로 선정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는 3가지 핵심과제를 선정하여 한 해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창의적 사고>입니다.
현재에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창의적 사고를 가지고 이 창의적 사고를 이용한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미국 심리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윌리엄 제임스’는 사고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우리의 운명이 바뀐다고 말했습니다. 이제는 우리도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현실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눈 앞의 작은 성과에 귀 기울일 것이 아니라 발상의 전환을 통한 혁신적인 사고로 인터지스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둘째는 <사업구조 변화>입니다.
세계 시장은 점점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바귀어가는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고,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사업구조 혁신을 통해 지속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그 동안 M&A 및 기업공개 등을 통해 사업 규모의 확대 및 경영 투명성 강화 등 경쟁력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시대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업구조를 재설정하여 새로운 성장 및 발전을 모색해야 합니다. 이에 해운/포워딩 사업 강화로 사업구조의 기본틀을 변화시키고 이러한 사업구조 변화에 조직의 역량을 집중시켜야 할 것입니다.

셋째는 <신규시장 개척>입니다.
올해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영업마인드와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통하여 도전적인 자세로 신규시장 개척에 활로를 찾아야 할 때입니다.
중국, 브라질 등 해외시장 개척 및 신규 거래처를 적극 발굴하여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지속적 성장을 이루어 2017년 매출 1조원의 비전을 달성하여야 합니다.

존경하는 인터지스 임직원 여러분,
그 동안 우리는 물류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과 성과를 거두었지만 현재 새로운 변화와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미래의 변화를 혁신으로 바꾸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항상 깨어있는 사고와 중장기적 안목으로 개개인 모두가 앞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혜안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노사 상생협력 속에 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공격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로 무장한다면 새로운 변화의 주인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성격이 곧고 진취적이며 활달함을 상징하는 청마(靑馬)의 해에는 우리 인터지스 임직원 모두가 한 마리의 푸른 말이 되어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지난해 보여주신 여러분의 헌신적 노고에 감사드리며, 올해에는 여러분과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4년 1월 2일
인터지스 주식회사
대표이사 정 표 화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