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 리스크 관리, 그룹간 시너지 창출 필요"

 

이윤재 흥아해운주식회사 회장

친애하는 임직원 여러분,
올해 세계경제는 불황의 터널에서 출구의 빛이 조금씩 보이는 점진적 개선을 이룰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일부 연구기관에서는, 해운분야에서도 전반적인 시황회복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선 업계는, 초 대형선사의 얼라이언스 체제가 강화되고, 이에 따라 승자독식체제가 이루어지는 극심한 생존경쟁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렇듯 치열하게 전개되는 생존경쟁에서,도태되지 않고, 한걸음 전진 하기 위하여는 우리만의 특화된 발전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친애하는 임직원 여러분, 오늘날 우리 해운환경은, 강자에겐 기회가, 약자에겐 위협이 될 것이며 준비된 자에게는 도전과 개척의 동기가 될 것입니다. 저는 위기 속에 찾아오는 기회를 포착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올해의 경영방침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째, 상시적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정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안전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실천함으로써, 예상되지 않는 사고마저도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각오로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해상사고는, 절대 일어날 수 없다는 목표를 가지고, 특별대책기구를 상시 가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각 부서에서는 사업계획을 수행하는데 따르는, 다양한 리스크에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종합 관리체계를 운용해야 할 것입니다.

 

둘째, 그룹사 간 시너지 창출에 전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국내 및 해외에 구축되어있는 물류관련
사업포트폴리오를 적극 활용하여, 그룹 전체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여주시고, 이로써, 그룹전체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상호간 서로 신뢰하고 사랑을 공유하는 문화를 정착하여 주십시오. 동료가 없으면 우리가 없으며,
고객이 없으면 회사가 존재할 수 없듯이, 사내적으로는 구성원 상호 간 서로 사랑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소통하여 주시고, 대외적으로는 고객과 사랑으로 소통하여 마음으로 통하는 진정한 대 고객 만족서비스를 실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임직원 여러분!!

결코 쉽지 않을 것 같은 2014년을 맞이합니다.그러나, 우리모두 치밀한 전략과 냉철한 판단력으로, 잘 준비하고 대처해 나간다면, 우리에게는 도약의 한 해가 될 수도 있음을 마음에 새기면서, 올해 우리가 세운 목표를 향하여 나아갑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