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서구청이 주관하는 ‘제8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오는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송도해수욕장과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전에는 요트, 카누, 핀수영, 비치발리볼, 트라이애슬론 등 5개의 정식종목과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등 3개의 번외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또한, 이 외에도 오션카약, 바나나 보트 등 체험행사와 바다 위 거북탐방, 문화유적 근대 역사탐방 등 부산 서구 고유의 지역탐방 행사도 개최된다.

특히, 개회식이 열린 8월 15일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 의 축하비행과 함께, 케이윌, 미투미, 이상우 등 유명 초청가수들의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진행됐다.

2006년부터 시작되어 금년에 8회째를 맞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바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스포츠의 대중화를 유도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매년 8월중에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개최장소인 송도해수욕장은 올해 개장 10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요트, 카누, 카약 등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많은 관람객의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해양스포츠 제전은 전문 선수나 동호인들만의 경기대회가 아니고, 해양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국민 축제이므로 많은 국민들이 이번 제전을 통해 다양한 종목과 친숙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