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부터 8일까지 4박5일 간 통영 도남관광단지 일원

한국해양수년단연맹이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제2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가 8월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 간의 일정으로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해양소년단 대원과 지도자 및 세계해양소년단연맹 소속 6개국의 대원과 지도자 등 총 1,7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평소 익힌 기량과 재능을 겨루는 가운데,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단합·협동의 미덕을 배우게 된다.

 

첫날인 8월 4일(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남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을 위하여 무료로 해양레포츠체험활동을 실시했고, 이튿날인 8월 5일은 오후 7시 30분부터 도남관광단지 내 특설무대에서 ‘진수식’, ‘해군 군악대와 의장대 공연’을 비롯한 다채로운 공연과 해상불꽃놀이 등을 내용으로 개회식을 진행돼 한여름밤에 색다른 구경거리를 제공했다.

 

8월 6일(화)부터 8월 8일(목)까지는 해양소년단 대원들이 참여하여 고무보트, 카누, 드래곤보트 등 해양스포츠경기 및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체험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해양소년단연맹의 회원국인 영국, 캐나다, 홍콩, 중국, 태국의 지도자 및 대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문화 교류는 물론 한국해양소년단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