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함부르크에 현대택배 유럽법인 출범

현대택배가 중국시장을 넘어 유럽물류시장 공략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현대택배는 3일 유럽물류시장의 전진기지 역할을 담당할 독일법인을 오픈하고, 유럽전역에서의 종합물류사업에 돌입했다.

 

특히 현대택배는 서유럽시장뿐만 아니라 최근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많은 조명을 받지 못했던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등 동유럽시장 공략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택배는 지난 2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초고유가로 사우디아라비아와 쿠웨이트 등 중동지역에 오일머니가 집중되면서, 대규모 플랜트 발주 등 경제개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유럽과 중동, 한국을 연결하는 3국간 비즈니스 확대에도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에 독일 함부르크에 설립된 유럽법인은, 현대택배가 100만 달러(US)를 100% 출자해 만든 회사로, 현대택배는 유럽시장의 빠른 성장을 기반으로 2010년까지 매출 1억불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매년 30%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동북아시아 물류중심지로 급부상한 중국 상해에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현지법인을 설립한 현대택배는, 지난해에는 중국 최대물류기업 시노트랜스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북경, 톈진, 상하이, 칭다오, 다롄 등 5대도시를 중심으로 활발한 물류사업을 전개 중이다.

 

현대택배 유럽법인은 해상 및 항공분야 포워딩을 중심으로 3자물류 및 육상운송을 유럽전역에서 종합적으로 진행하게 되며, 향후 현대택배는 유럽법인을 글로벌 스탠더드 경쟁력을 갖춘 유럽 굴지의 종합물류회사로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택배는 중국과 유럽시장 진출에 이어 신흥시장인 베트남, 인도 등 10여개국에도 추가 진출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가속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택배 글로벌화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최흥원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현대택배 유럽법인 설립은 현지에 진출한 국내기업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를 할 뿐만 아니라, 각국 화주에게 시스템화된 선진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제물류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을 크게 드높이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유럽법인 설립으로 앞으로 현대택배는 유럽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은 물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도 날개를 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