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 발행된 SeaIntel Maritime Analysis(SeaIntel)의 연구분석에 따르면 OOCL이 온라인 스케쥴 서비스로 동 산업분야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OOCL은 고객에게 선적스케쥴의 상세하면서도 포괄적인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를 제공했다는 장점을 드러내며 조사대상 상위 15개 글로벌 선사 가운데 단독으로 풀 스코어를 기록했다. SeaIntel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후기를 바탕으로 항만간 쌍방 검색, 선박별 스케쥴, 전체 기항노선 리스트, 서비스맵, 입-출항 스케쥴, 목적지에서의 화물 이용가능시간, 항만 검색과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한 손쉬운 양하작업 등 총 8가지 기준에 의거하여 온라인 스케쥴 서비스를 평가했다.

 

이는 OOCL의 고객중심 서비스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IT기술을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을 지향해온 결과로 해석된다. 사용하기 쉬운 온라인 스케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신속하게 충족시키는가하면, 다양한 여객,물류 어플리케이션과 호환성이 우수한 플랫폼 등은 고객에게 충분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있다. Mypodium Mobile, OOCL Lite iPhone App, 그리고 Real Time Monitored Trucking Service 등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손쉽게 선박 출항시간과 교역일정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다.

 

OOCL측은 “고객에게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면서도 유용한 이용자중심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우수 선사로 선정된것에 대해 기쁘다”며, “IT기술력으로 우수한 고객서비스 제공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타사와의 경쟁을 넘어 최우수 업체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IT기술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와 고품질 서비스에 계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