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여행 계획 세우기 및 여행정보 한눈에

여수세박 홈페이지에서는 남해안 추천여행코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여수세박 홈페이지에서는 남해안 추천여행코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여름휴가철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www.expo2012.or.kr)에서 ‘내가 세운 여름휴가 계획 어때요?’ 이벤트를 진행했다.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배너창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퀴즈를 풀거나, ‘관광정보’ 카테고리 내의 ‘여행계획세우기’를 이용해 자신만의 여행 계획을 세우고 누리꾼들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이 지급되는 특별 이벤트였다.

동 이벤트는 내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국민적 홍보와 여수 및 남해안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여수세계박람회 홈페이지의 ‘관광정보’ 카테고리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남해안 여행 도우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동 메뉴에서 누리꾼들은 남해안 전 지역 600개 관광지 정보와 60여 개의 코스 정보, 150여 개의 숙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누리꾼들이 직접 맞춤식으로 설정할 수 있는 ‘여행계획세우기’도 제공한다.

‘여행계획세우기’는 △나의 성향 입력하기 △일정 짜기 △일정 확인하기의 3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정·동반자·숙박 유형·음식·여행 테마·지역·관광지 등을 선택하면 이동 경로, 소요 경비 및 교통 정보 등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조직위 IT통합운영과 이헌 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세계박람회의 개최지인 여수를 널리 알리고, 남해안의 관광 자원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홈페이지 여행계획세우기 프로그램은 올 여름 남해안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누리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여행계획 세우기를 이용하면 남해안 여행계획을 편리하게 짤 수 있다
여행계획 세우기를 이용하면 남해안 여행계획을 편리하게 짤 수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