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Ocean, Green Korea’

올해로 15회를 맞은 ‘바다의 날’을 맞아 전국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바다의 날’의 본 행사인 ‘바다의 날’ 기념식이 5월 31일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가운데, 총 33개 기관 및 업·단체가 주최한 총 98개의 ‘바다의 날’ 관련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져 올해 ‘바다의 날’을 풍성하게 했다.

 

<제 15회 ‘바다의 날’ 기념식>
‘제 15회 바다의 날 기념식’이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김진곤 (주) 동방 부회장의 금탑산업훈장 수상을 비롯해 총 192개의 훈·포장과 표창이 수여되었다.

 

 

<극지연구소, ‘아라온’호 공개행사>
극지연구소가 주관한 ‘아라온호 공개행사’가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인천 내항 1부두에서 열렸다.

 

<제 3회 부산항 축제>
‘제 3회 부산항축제’가 5월 28일부터 3일간 영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등 부산항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부산항 투어. 해군군함 승선체험 등 총 12개 행사가 이어졌다.

 

<한국해사문제연구소, 제 15차 선상세미나>
한국해사문제소가 주최하는 ‘바다의 날 기념 제 15회 선상세미나 및 중국항만시찰’ 행사가 해운관련 업·단체 임직원 124명이 참가한 가운데, 5월 15일부터 4박 5일간 개최되었다.

 

<제 15회 ‘바다마라톤’>
전국해양산업총연합회와 한국해운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바다의 날 기념 제 15회 바다마라톤 대회’가 5월 29일 여의도 너른들판에서 열렸다.

 

<해양硏, 해양연구원 방문의 날>
한국해양연구원이 ‘바다의 날’을 맞아 ‘해양연구원 방문의 날’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해조류표본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로 참가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해양소년단, 제 4회 카누·드래곤보트 대회>
5월 22-23일간 양일간 개최된 한국해양소년단 30주년 기념식 및 제 4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 대회가 성황리에 치러졌다.

 

<인천청, ‘선박항만 교실’>
인천지방해양항만청은 ‘바다의 날’을 맞아 인천내항과 인천항 갑문에서 ‘선박항만 교실’을 개최했다. 이외에도 ‘바다그리기 대회’, ‘바다퀴즈 대회’, ‘바다 대청소’ 등 총 5개 행사가 펼쳐졌다.

 

 

<평택청, 해양레포츠체험 교실>
평택지방항만청이 ‘바다의 날’을 맞아 ‘청소년 해양레포츠 체험교실’, ‘해양수중정화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평택·당진항 일원에서 마련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