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수출 확대, 효과적 수급 관리 등 위한 협력체계 구축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5월 18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수산물 수출 확대 및 효과적인 수급관리 업무수행을 위한 발전적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수산물 수출 동향 및 분석 정보 공유 △수산물 수급 관련 공동 조사와 분석 정보 공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홍보 등 ESG 가치 실현 확산 노력 △그 밖에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을 포함한다.

이번 협력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KMI와 aT의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수행될 각종 연구사업의 결과는 정부의 수산물 촉진정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급변하는 해외시장 동향에 대한 과학적 분석 및 현지 상황을 고려해 수립될 수산물 해외진출 전략은 우리나라 수출업계의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낼 것으로 전망된다.

김종덕 KMI 원장이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주요 수산물 수출 및 수급 관련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더욱 발전적인 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하면서 “지속적으로 기관 간 협업을 통 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