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제도 홍보 위한 아이디어 및 콘텐츠 발굴

 

 
 

한국해양진흥공사(KOBC)가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가 5월 12일과 15일에 인증기업인 HMM㈜과 CJ대한통운㈜을 대상으로 기업현장 탐방을 실시하였다.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서포터즈)란, 해운·항만·물류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선발하여 인증기업 탐방, 신규업체 추천, SNS 콘텐츠 제작 등 인증제도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서, 올해는 지난 4월 26일 제2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시작으로 5주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포터즈는 양 기업에 방문하여 선주와 화주의 상생 전략, 인증제도 효과와 개선방향뿐만 아니라 글로벌 해운물류시항 변화 대응, ESG경영 추진전략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홍보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였다.

한편 KOBC는 우수 선화주 인증기업 간 상생협력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하여 5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년 상반기 선화주 교류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서포터즈는 “평소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어하는 기업에 방문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라며 “향후 남은 서포터즈 활동기간 동안 대학생다운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인증제도를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