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가 튀르키예 물류기업 ‘Alisan logistics’를 인수하면서 물류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PSA는 자회사 ‘PSA-BDP Turkey Supply Chain Solutions Pte’를 통해 Alisan logistics의 지분 75%를 인수하기로 했다. 이번 인수는 관계당국의 승인을 거쳐야 한다.


Alisan은 일용소비재, 화학, 자동차, 농업 분야에 특화된 물류기업이다. 이스탄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600여명의 임직원과 39곳의 창고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Alsian은 PSA의 물류솔루션 자회사인 PSA-BDP 산하에 합류하게 된다.

 
PSA 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전략적인 네트워크 확대와 화주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장기 성장 잠재력을 가진 튀르키예 내 물류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PSA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Alisan의 로컬 전문성과 튀르키예 입지로부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본다. Alisan은 PSA의 광범위한 철도 네트워크 및 내륙 터미널, 기타 서비스를 레버리지 할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PSA BDP와 Alisan의 결합 시너지와 강점을 레버리지하여 파트너들과 고객사들에게 광범위한 엔드투엔드 3자물류 및 운송서비스를 튀르키예서 제공할 것”이라 덧붙였다.


Alisan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양사 모두에게 이익이며 특히 Alisan이 미래 성장전략을 달성하게 한다. 경험과 지식과 입지를 갖춘 PSA와 더불어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