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KOTRA 인천지원단과 협업 통해 인천지역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및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2023년 IPA·KOTRA와 함께하는 해외지사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5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IPA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천지원단이 공동 추진하며, 지난해 선정된 13개 기업은 베트남 하노이, 호주 시드니 등 9개국 11개 무역관의 지사화사업 참가비용을 지원받은 바 있다.

IPA는 올해 총 1,000만원을 지원하며, 선정기업에는 KOTRA 지사화사업 참가 자부담금의 50%를 지원한다. 단, 베트남 무역관 이용기업에는 7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2023년 3월 8일) 기준 KOTRA 지사화사업에 참여 중인 인천 소재 중소기업으로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상생누리 홈페이지(www.winwinnuri.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IPA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PA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중소기업해외판로 개척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