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주상호보험협회(China P&I Club)와 스탠다드 클럽(Standard P&I Club)이 22년 12월 클라우드 서명을 통해 ‘파업 및 지연(Strike & Delay) 재보험’ 협력 계약을 정식으로 체결했다. 동 협의에 따라 중국에서 Standard P&I와 China P&I는 지연보험에 대해 독점적으로 협력하게 됐다.

동 협약식에서 Standard P&I 아시아 총괄 매니저와 China P&I 사장이 양 당사자를 대신하여 계약에 서명했다. China P&I 사장과 특별 고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조건을 갖춘 Standard P&I의 재보험 지원으로 China P&I의 손해보험, 선체보험, 임대손해보험 등에 연계되어 회원 선사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Standard P&I Club CEO는 “Standard P&I Club은 International P&I Club Group의 회원이자, S&P Global로부터 ‘A 등급’을 받은 해양 분야 전문 보험사이다. 또한 North of England P&I와의 합병을 통해 세계 최대의 선주 상호보험협회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 클럽의 파업지연보험에 가입한 회원은 약 110여명 이상, 3,000척이상 이며, 선박과 근해 연안에서 선박 지연으로 인한 손실을 보상하고, 고객의 운영위험요소에 따라 보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