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드라이벌크 선사 스타벌크 캐리어가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공개 프로젝트)에서 B등급의 점수를 받았다. 
스타벌크는 CDP에 2년 연속 참여했으며 올해 점수는 2021년 획득한 B- 대비 개선되었다.
스타벌크는 기후변화 대응부문 CDP 등급에서 ‘Management level(B/B-)’로 평가됐다. 이는 업계 평균 ‘Awareness level(C/C-)’ 보다 높은 등급이며, 글로벌 평균인 ‘Awareness level(C)’ 보다 높은 등급이다.
‘Management level’은 기후이슈에 대한 적절한 액션에 대한 성숙도를 가리키며, ’Awareness level’은 기후이슈에 관한 인식도를 뜻한다.


스타벌크는 ESG 전략 범위 내에서 환경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투명하게 보고하고 있으며, 환경퍼포먼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2022년 스타벌크 CDP 정보는 CDP 웹사이트에서 이용가능하다.
CDP는 전 세계 투자자, 기업, 정부, 지역에 기후 및 환경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된 비영리 이니셔티브다. 글로벌 공개 시스템으로 기업들에게 기후 거버넌스에 대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CDP는 환경데이터 공개 여부, 환경 리스크 인식 및 관리 이해도, 목표 설정 등에 관해 A부터 D까지 등급을 매기고, 자료가 공개돼 있지 않거나 부족해 평가가 불가능한 기업은 F등급을 부여한다. CDP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 FTSE4GOOD 지수 등과 함께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