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해운이 12월 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ESG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KSS해운은 대한민국 대표 ESG 기업으로 △기후변화 거버넌스에 대한 전략적 추진체계의 확보 및 ESG 경영 핵심 요소 구축 △이익공유제를 통한 임직원의 주인의식 고취 △국내 최초 LPG와 메탄올을 연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추진 엔진(Dual Fuel Engine)이 장착된 친환경 선박의 인도 △선종별 폐기물 발생량 등의 지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주주가치 제고(25년 연속 배당) 등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하였다.

동사는 기후변화 이슈를 매우 중대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전담 TF 조직을 중심으로 ESG 경영원칙부터 세부 실천과제 등을 논의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환경(E) 분야에 집중하여 친환경 이중연료 추진엔진 선박의 인도, 국내 선사 최초 ‘자발적 탄소배출권’의 구매, 청정수소·암모니아 운반을 위한 친환경 해상 운송 업무협약의 체결 등 탄소중립을 위해 다각도로 친환경 사업에 접근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ICT 융합 전기 추진 스마트선박의 공동사업자로 선정되어 친환경·저탄소 선박연구 및 스마트쉽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2 한국의경영대상’은 올해로 35회째를 맞은 우리나라 최고 권위 상으로 총 8개 부문에서 총체적 경영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28개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