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수송대책 철저 이행 지시 및 집단운송거부 미참여 차주에 대한 지원방안 발표

 

 
 

해양수산부가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와 관련된 비상수송대책 점검회의를 11월 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영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조승환 해수부 장관이 직접 주재하고, 11개 지방해양수산청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 장관은 회의에서 기관장을 중심으로 비상수송대책을 철저히 이행해줄 것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항만당국의 지원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서 신속하게 확인하고 조치해 물류 차질을 최소화해 줄 것을 지시했다.

또한 조 장관은 이번 회의에서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에 참여하지 않는 차주들에 대한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집단 운송거부 기간 중 화물연대의 방해행위로 화물차량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등 4개 항만공사에서 수리비를 선제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항만공사는 차주들이 신속하게 차량을 수리하여 운송에 복귀할 수 있도록 각 항만별로 차량수리센터를 지정하여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항만공사 별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조 장관은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로 인한 영향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차량 수리비 선지원이라는 대응방안을 마련했다”라며 “해양수산부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강구하여 운송참여 차주들을 지원하고 수출입물류 차질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