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 LINC3.0 사업단이 11월 18일부터 19일 이틀간 미래산업에 대응하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제5회(2022년) 굿잡 굿스타트(Good Job Good Start) 캠프’를 개최했다.

LINC3.0 사업단이 주최한 이번 캠프는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비효율적인 경력 개발을 지양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강의는 △우수중소기업 탐색을 위한 기업분석법 학습 및 실전연습, 면접합격을 이끄는 말하기(생애자원관리연구소 박성준 대표)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산업 전망, 목표설정 및 계획 수립과 시간관리 기술(더와이랩 최호용 수석 컨설턴트) △나에게 맞는 직업군 및 직무 찾기, 내게 맞는 기업 찾기(더링크컴퍼니 김동균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질의응답 참여도가 아주 높았다. 참여 학생들은 “1박 2일의 커리큘럼이 아쉬울 만큼 정말 좋은 양질의 프로그램이었다” “기업분석법을 학습하며 우수한 강소기업을 찾을 수 있는 스킬을 얻었다” “취업 준비가 막막했는데,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등 다양한 의견을 건넸다.

경갑수 LINC3.0 사업단장은 “이번 1박 2일간의 집중캠프를 통해 참여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며 개인별 커리어 로드맵에 대해 고려해보는 시간을 가졌길 기대하겠다”며 “미래산업에 대비하는 학생 개개인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