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부산해사고등학교(교장 정재근)는 ‘(사)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의장 김두영) 장학금 전달식’을 6월 27일 부산해사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개최했다.


(사)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는 해양수산부로부터 선원의 복리증진과 권익향상을 목표로 하는 사단법인으로 인가받아 선원이 가장 존경받는 사회구현을 최대의 목표로, 선원에, 선원에 의한, 선원을 위한 단체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2년 약 25개 해운노동조합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선원의 권익 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장학금은 예비 해기사의 꿈을 키우며 학업 및 생활 태도가 우수한 3학년(43기) 학생 12명에게 총 600만원이 전달되었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장마가 시작되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두영 의장과 복지위원회 김수헌 의장을 필두로 손명찬 위원, 양철호 위원, 조은찬 위원, 봉진완 팀장, 박상익 본부장, 김경민 대리가 참석하여 2학기 승선 실습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을 독려하였다.


이날 참석한 복지위원회 조은찬 위원은 삼표시멘트 해운선원노조 위원장이자 국립 부산해사고등학교의 3기 졸업생으로 금일 장학금 전달식에서 43기 후배들을 만나 기부할 수 있음에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2022년 45기 신입생을 받은 국립 부산해사고등학교 정재근 교장은 (사)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특별히 조은찬 위원에게 소중한 나눔이 학생들이 꿈에 다가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기부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