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항만·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이 3월 30일 개최된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송영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송영규 신임 대표이사는 現 유수홀딩스, 유수로지스틱스의 대표이사로서 경영혁신 및 해운영업 전문인이자 전문 경영인으로서의 역량을 입증해오고 있는 인물이다. 송 대표이사는 한국외국어대 터키어학과(학사)와 인하대 경영대학원 국제통상학(석사)을 졸업한 후 1988년 한진해운 영업관리부에 입사해 경영혁신(PI)팀장·구주Trade그룹장·구주지역본부장을 거쳐 컨테이너선 사업부를 총괄하는 컨테이너 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2015년부터는 싸이버로지텍의 모회사인 유수홀딩스 대표이사에 선임됐으며, 2017년부터 유수로지스틱스의 대표이사로서 영업 및 경영 안정화에 주력해오고 있다. 실제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유수로지스틱스의 흑자전환 목표를 달성한 바 있어 이번 싸이버로지텍 대표이사 선임 소식에 기업 및 그룹 가치 성장에 기대감이 실리고 있다.

송영규 신임 대표이사는 “싸이버로지텍과 유수로지스틱스 간의 물류 및 IT서비스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스마트 물류 혁신을 선도하고, 이를 통한 그룹의 성장을 꾀할 방침”이라며 “해운 및 물류산업에서의 AI, 블록체인 등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들이 더욱 선도적인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며 고객들의 디지털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버로지텍은 현재 선사·터미널·물류산업 분야에서 첨단 기술을 도입해 고객의 생산성 향상 및 수익성 제고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 해운·물류 업계에서의 풍부한 솔루션 제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