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관의 협력, 공유로부터 성과로’ 슬로건...교류회·포럼 우수사례 발굴, 전파 및 공유

 

 
 

한국해양대학교 LINC+(링크플러스)사업단이 지역산업체 및 지역사회와 산학협력협의체의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현안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산학협력협의체 성과공유 연합 워크숍’을 2월 18일 아스티호텔 부산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산학연관의 협력, 공유로부터 성과로’라는 슬로건 아래 LINC+사업 홍보와 함께 산학협력협의체 성과가 전시됐다. 또한 대학 내 산학협력협의체 우수사례 공유 및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 등으로 이뤄져 대학·지역산업체·지역사회 간 산학협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오광석 한국해양대 지역협업센터장(해양공간건축학부 교수)이 ‘산학협력협의체를 통한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과 상생협력 방안 마련’을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했고, 채준원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산학협력팀장이 ‘지자체 협력형 산학협력 추진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경갑수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워크숍은 가족회사들과 쌍방향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 환류체제를 구축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라며 “동시에 지역혁신 프로그램 공동기획의 장으로서 가족회사의 협의체 참여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