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울산대와 함께 지역 내 사회적경제 분야 우수 인재 양성 앞장서

 

 
 

울산항만공사(UPA)가 9월 3일부터 운영되는 ‘2020년 2차 사회적경제기업 리더육성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주 2회, 8주 과정으로 경영학 이론과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 강의, 리더교양 특강을 진행하며, 교육비 전액을 UPA에서 후원한다.

해당 교육과정에 관심이 있는 울산지역 내 사회적 경제 기업 임직원과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면심사를 통해 3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설명과 참가신청 공고문은 울산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http://mba.ulsan.ac.kr)와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escoo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7월 31일까지 울산대 경영대학원 교학행정실과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방문 및 이메일(uio1219@ulsan.ac.kr 또는 ulsan@sescoop.co.kr)을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교육은 2019년 울산시, 울산대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한 사회적경제기업 리더육성 교육과정이 수료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올해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고상환 UPA 사장은 ”소득 양극화와 일자리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저변확대는 지역 공공기관으로 반드시 해야 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교육 과정을 수료할 사회적경제 기업가분들께서 우리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