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30일, 조선·해양분야 공공기술 사업화 기회의 장 마련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연구개발특구가 공동으로 ‘2020 상반기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설명회’를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부산 영도구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대학과 연구기관 등이 조선·해양분야 우수특허 기술을 소개하는 이번 설명회는 기업들에 기술사업화 기회를 주고 기업 중심 맞춤형 기술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동 설명회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설명회로 열린다.

한국해대는 ‘나트륨(Na)이온전지 해수전지 기술’과 ‘초미세 금속 탄소 복합체 제조법’을,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내화성 단열패널’과 ‘헬리데크용 소화노즐’ 등 5개를,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방오 도료용 양친매성 하이드로젤 입자 및 제조방법’과 ‘드론을 이용한 이동 및 수평유지 기능이 있는 천해조사 자율 무인수상정’ 기술을 소개한다.

김의간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조선·해양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글로벌 시장상황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산·학·연·관의 긴밀한 협조와 협력이 중요하다”라며 “기업이 제품경쟁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기술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공공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설명회에는 부산·경남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100여개의 관련 기업체가 참석할 예정이다. 문의는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팀(051-410-54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