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현대택배는 종합상황실을 가동하고, 전국 물류센터 및 지점에 추가 차량 및 인력배치를 마무리하는등 추석 명절을 앞두고 평시물류배송을 특별수송시스템으로 전환하여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현대택배는 8월29일부터 물량이 큰폭으로 증가해, 추석 일주일전에는 택배물량이 피크를 이룰 것으로 보고, 8월25일부터 9월12일까지 3주간을 특별수송기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대택배는 1,500여대의 차량을 현장에 추가투입하고, 터미널 분류인력도 50% 증원할 예정이며, 아울러 본사 직원 500여명도 현장 배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택배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전국 물류센터에 대한 긴급지원 및 지점과 영업소의 인원과 장비를 조정하고, 고객만족실 상담원 100여명을 추가 증원하여 한치의 오차없이 철저하게 추석배송에 임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택배 양성익 영업지원부장은 “특별수송기간에 고객들께서 더욱 편안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루 24시간 운영체제에 빈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보다 열 흘 일찍 찾아온 올 해 추석은, 실질적인 귀성이 시작되는 9월12일 이전에 물건이 안전하게 도착되도록 하기 위해서 늦어도 9월 9일까지 택배 발송을 마치는게 좋다고 현대택배 관계자는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