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행정 및 정보·통신분야, 신입·경력직원 6명 선발

울산항만공사(UPA)가 합동채용계획에 따라 부산·인천·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함께 2020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원 6명을 채용한다.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당초보다 늦어진 가운데 신입직원은 5월 26일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6월 21일 필기시험, 7월 2일 면접을 거쳐 7월 말 최종 5명을 선발하고, 경력직원은 6월 15일 서류심사, 6월 17일 면접을 거쳐 7월 말 최종 1명을 선발될 예정이다.

모집분야별로 보면 신입직원은 7급갑 사무행정 2명, 사무행정 보훈전형 1명, 정보·통신 1명, 7급을 사무행정 고졸전형 1명이며, 경력직원은 6급 사무행정 1명으로 스마트 해상물류 혁신성장 인프라 구축사업 관리 및 지원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UPA는 채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편견과 차별 요인을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 선발을 위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NCS기반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한다. 입사지원 및 자세한 사항은 UPA 홈페이지(https://www.upa.or.kr 내 채용공고) 또는 항만공사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s://pa.incru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시험방역 관리 안내지침’을 적용하여 시행될 예정이다.

UPA 관계자는 “수험생의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창의, 열정, 도전을 통해 울산항만공사와 함께 꿈과 비전을 실현해 나갈 능력 있는 인재가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