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자회사 설립시 관련 부산 중소기업 도산 우려

부산 시민단체인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및 해양관련단체 ‘부산항발전협의회’가 5월 7일 ‘포스코의 통합물류자회사 설립을 즉각 중단하라!’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3개 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부산지역 100만 해운·항만·물류가족들의 생계를 철저히 외면하는 포스코의 물류자회사 설립 중단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포스코의 물류자회사 설립은 해운·항만·물류관련 중소기업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물류시장 진출은 절대로 억제되어야 한다”라며 “이는 정부의 제3자 물류육성 방침에도 어긋난다”며 물류자회사 설립 중단을 요청했다.

또한 단체들은 “포스코의 물류자회사 설립은 가뜩이나 코로나19 충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해운물류 관련 중소기업들을 더욱 궁지로 몰고 있다”라며 “부산지역의 100만 해운·항만·물류가족들을 철저히 외면하는 물류자회사 설립을 즉각 멈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산항발전협의회 관계자는 “포스코는 화주임에도 불구하고 부두를 직접 보유, 운영하고 있어, 그 행위만으로도 독점적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중인데, 물류자회사를 설립하여 물류비용을 절감하겠다는 것은 그나마 남아있는 일감마저 포스코가 가져가겠다는 행위”라며 “포스코가 물류자회사 설립을 즉각 멈추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