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채움공제 신규가입 시 5년간 총 1억 8,000만원 지원

 

 
 

울산항만공사(UPA)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항 중소협력기업 근로자들의 목돈마련과 복지 증진을 위해 ‘울산항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4월 23일까지 모집한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과 재직 근로자가 공동으로 5년간 매월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만기 시 적립액 전부를 근로자에게 목돈으로 지급하는 제도로, 근로자에게는 장기재직과 생활안정을 위한 목돈마련의 기회를, 중소기업에는 우수인력 확보를 통한 생산성 제고의 효과를 제공한다. 이에 UPA는 중소협력기업의 재정적 부담을 줄이고, 더 많은 혜택을 주고자 ‘울산항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을 마련하였다.

내일채움공제에 신규가입하면 소정의 심사를 거쳐 울산항 협력 중소기업 근로자 30명, 기업당 최대 5명에게 UPA가 기업 부담금 중 매월 10만원씩 5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4월 23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고문 및 신청서식은 UPA 또는 운영사 에스이메이커스(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제와 관련된 궁금한 점은 에스이메이커스 052-911-3311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상환 UPA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울산항 중소협력기업뿐만 아니라 근로자도 어려움에 처해있는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상생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