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게 더 가까운 해양분야 콘텐츠 발굴, 해양도시 부산을 가까이 엿볼 수 있는 웹툰까지

 

 
 

부산시와 한국해양산업협회 공동 주최의 ‘제1회 해양콘텐츠공모전’이 3월 25일에 처음 열린다. 공모는 해양 웹툰과 포스터 두 개 분야로 진행되며, 4월 29일까지 한 달 동안 접수 가능하다.

‘해양 웹툰 부문’은 ‘해양과 부산’을 주제로 최소 4컷, 최대 20컷의 웹툰 형식 작품이 공모대상이며, ‘포스터 부문’은 세계해양포럼(WOF)의 14회 포스터 디자인 작품을 제안받는다. ‘제14회 세계해양포럼’의 대주제는 ‘미래로 한 발 더(One more Step toward Sustainable Future of Oceans)’이며, 이에 맞는 디자인을 온라인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국민이 해양 전 분야에 대해 더 쉽고 가깝게 인식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부산시와 한국해양산업협회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특히 다양한 인터넷 매체를 통해 연재 및 배포할 수 있는 만화콘텐츠 웹툰은 해양산업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관심도 높이고 해양문화 창달에 기여하기 위해 수상작을 온·오프라인 상으로 전시해 널리 선보일 예정이다.

접수된 웹툰과 포스터는 심사 결과에 따라 부문별 대상에게는 상금 150만원과 상장이,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 우수상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포스터 디자인 부문의 대상 수상작은 2020 제14회 세계해양포럼의 공식 포스터 디자인이 되거나, 이를 제작하는데 중요한 모티브가 될 수 있고, 세계해양포럼 개최 전까지 각종 홍보물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선보일 기회를 얻는다.

이와 함께 당선된 작품들은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해양포럼 행사장에 전시되는 특전도 주어진다. 시상식은 10월 27일 세계해양포럼 개막식 당일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해양에 관해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편 접수는 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로 제한한다. 이외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 방법은 한국해양산업협회 홈페이지(www.kami.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