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몰러 머스크는 최근 지속 가능성에 관련한 리볼빙 크레디트금융(일정기간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차입이 이루어지는 계약) 융자 50억달러를 확보했다.
 

26개 금융기관으로부터 받은 협조융자로 CO2 배출량 감축 등 머스크의 환경관련 목표의 진전도 정도에 따라 이율이 변동된다. 2021년에 만기가 되는 융자 51억달러의 차환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만기는 5년에서 최대 2년 연장이 가능하다. 
 

머스크는 2030년까지 화물수송에서 발생하는 CO2를 2008년 대비 60% 감축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는데, 이는 IMO(국제해사기구) 목표의 40% 감축을 크게 웃도는 목표 수치이다. 또한 2050년에는 사업을 통한 CO2배출량 제로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설정해놓고 있다.
 

머스크의 이번 협조융자에 참여한 금융기관은 산탄데일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 버클리은행, BNP파리바, 씨티은행, 코메르츠방크, 크레디아그리콜, 단스케은행, 도이체뱅크, 한델스은행, HSBC, 미쓰비시 UFJ파이낸셜그룹, 노르디아, SEB, 스탠더드챠터드은행이 공동주간사(MLA)이며, 빌바오 비스카야 아르헨티아은행, DNB은행, 중국공상은행, ING은행, JP모건증권, 미즈호은행, 모건 스탠리, 너트웨스트마켓, 미쓰이스미토모은행, 소시에테제너럴, 남아프리카 스탠다드은행이 간사로 각각 참여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