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산업총연합회, 7개 단체에 방역마스크 2,550장 배포

부산항만공사(BPA)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근무자와 항운노조 및 보안공사 근로자에 이어 부산항 연관산업 종사자들에게도 추가로 방역 마스크를 지급했다.

2월 5일 BPA에 따르면, 부산항 연관산업 종사자는 선원 및 여객 등과의 접촉 빈도가 높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선 방역마스크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해 부산항만산업총연합회를 통해 한국선용품산업협회, 검수·검정부산지회 등 7개 단체에 2,550장의 방역마스크를 우선 확보하여 무상 지급했다.

이번에 배포된 방역마스크 역시 지난 국제여객터미널 근무자와 부산항 항운노조, 보안공사 등 근로자에게 지급된 것과 같은 KF94로 바이러스 감염원 차단이 가능한 제품이다.

부산항만공사는 앞서 지난달 23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부산항 유입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내 시설물에 대한 소독 및 살균작업 등 방역을 강화하는 한편 터미널 및 여객선 근무자 1,800명에게 방역 마스크를 제공했다.

남기찬 사장은 “이번 마스크 지원이 부산항만 연관산업 근로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산항만공사는 이번 사태로 인해 부산항 운영에 조금의 차질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