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선사 짐라인, 인천항 기점 황해권 주요항만 모두 기항, 12일 첫 출항 주 1항차 운항

 

7월 12일 인천항에 입항한 짐라인의 바이킹 오스프레이 호
7월 12일 인천항에 입항한 짐라인의 바이킹 오스프레이 호

 

이스라엘 국적 선사인 짐라인(Zim Line)이 인천항을 기점으로 한 신규 컨테이너 항로를 개설했다.
짐라인은 인천항을 기점으로 상해와 천진-대련-청도-부산-기륭-세코우 등 황해권 주요 항만을 모두 거친 뒤 싱가포르와 포트클랑까지 기항하는 신규 컨테이너항로인 KSX(Korea Straits Express)를 7월 12일 새롭게 개설했다.


짐라인은 KSX의 첫 서비스로 12일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에 자사 선박인 바이킹 오스프레이호(1,732TEU급․1만8,140톤)를 접안시켜 첫 운항을 시작했다. 짐라인은 앞으로 1,400TEU급 선박 3척을 추가 투입해 주 1항차 정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짐라인은 총 114척의 선박을 보유한 대형선사로 2007년 한해 동안 총 240만TEU의 컨테이너를 수송해 정기선사 부문에서 세계 20위권에 올라 있다. 특히 인천항에서도 2007년 한해 동안 총 3만2,474TEU를 처리해 인천항 컨테이너 점유율 2%를 차지하고 있다. 짐라인은 이번 항로를 통해 폴란드와 루마니아, 우크라이나 등 유럽으로 수출되는 GM대우의 자동차 부품을 중간 환적지인 상해항으로 옮기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는 바이킹 오스프레이호의 입항에 맞춰 하역 현장에서 기념패와 꽃다발을 전달하는 등 항로 개설 축하 기념식을 열었다. 또한 유럽지역 수출화주 및 동남아 지역 수출화주를 대상으로 해당 항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와 짐라인은 이번 항로 개설로 연간 약 7만5,000TEU 가량의 물동량 증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