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물류기업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현대택배의 국제특송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2005년 월평균 1만개로 시작한 현대택배의 국제특송물량은 2008년 현재, 사업 첫 해의 7배인 월평균 7만개의 물량을 처리, 국내 물류기업중 최고실적을 기록하며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탄력을 받은 현대택배 국제특송사업은 하반기에 월 10만개를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보여 글로벌 특송기업을 향한 현대택배에 강한 자신감을 불어넣고 있다.

 

현재, 인천국제공항에 자체 특송통관장과 관세사들을 보유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현대택배는, 올 8월 항공화물전용물류센터를 준공함으로써 역량을 크게 강화함과 동시에,  일반특송화물뿐만 아니라 귀중품등 다양한 항공특화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빠른성장세와 인프라 가세로 기존 80만개에서 100만개로 올 해 목표를 대폭 상향조정한 현대택배는, 미국·캐나다·홍콩·호주·독일·영국 등 세계 각지에 진출하여 국제특송강자로써  ‘Hyundai Logistics'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와함께 국제특송 수출서비스도 올 해 말부터 계획하고 있는 현대택배는, 수출입 전부문에 대한 국제특송 실시로 국내물류기업 최초로 글로벌특송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