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공공행정 혁신전시회 참가해 VR 기반 체험형 해양안전교육 선보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가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한-아세안 공공행정 혁신전시회’에 참가해 가상현실(VR)기반 체험형 해양안전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전시회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공식 부대행사로, 아세안 국가에 우리 공공행정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공공행정 발전을 위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중앙 행정기관 및 공공행정 관련 공공기관과 기업이 참여하여 아세안 각국 정상 및 대표단,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우수한 공공행정사례와 바다에 인접한 아세안 국가를 대상으로 VR 기반 체험형 해양안전교육 콘텐츠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VR 기반 체험형 해양안전교육은 선박 비상상황을 가정하여 선박 탈출경로를 익히고 구명 뗏목 등 구명설비를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KOMSA 관계자는 “아세안 국가에서 온 관계자들을 포함해 많은 관람객이 체험형 해양안전교육에 큰 호응을 보였다”면서, “VR을 활용한 해양안전교육 콘텐츠 개발·전파를 통해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OMSA는 세종시에 위치한 공단 해양안전문화센터에서 상시로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워터파크 및 각종 박람회 등에서 ‘찾아가는 해양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