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김종도 기관공학부 교수가 11월 21일부터 이틀간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개최된 대한용접·접합학회 ‘제37차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인준을 받아 제22대 대한용접·접합학회 회장에 선출돼 2020년 1월 1일부터 1년간 신임회장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종도 교수는 현재 학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7년에는 학회의 최고상인 학술상을 받았다. 또한 산·학·연 실무자를 위한 ‘최신 레이저용접 적용기술(홍릉과학출판사)’ 등 20여권의 전문 저서 및 역서를 발간한 바 있다.

대한용접·접합학회는 1982년에 창립되어 용접 및 접합에 관한 학문과 기술향상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대표적인 전문 학술단체이다. 학회는 등재학술지 등 전문도서를 발간하고 용접접합관련교육 및 검정사업, 국제표준화 사업, 국제교류 활동을 벌이는 등 관련 분야를 국내외적으로 리드하고 있다.

김종도 한국해양대 교수는 “내실 있는 학회, 회원이 행복한 학회, 산·학·연은 물론 기술사 및 기능인이 모두가 함께하는 대통합의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전국 각처에서 묵묵히 자기소임을 다하고 있는 약 18만 용접 및 접합인과 소통하며 신산업과 신환경 및 신기술을 만들어가는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