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하버·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에 힘 모은다

 

 
 

인천항만공사(IPA)는 9월 26일에 에코누리호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골든하버 및 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공동투자유치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경제자유구역에 포함된 골든하버 기반시설준공이 9월 말 완료됨에 따라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두 기관이 정보 공유와 협업 및 유대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앞으로 운영되는 공동투자유치 협의체는 △골든하버 및 항만배후단지를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 활동 △국내외 공동 투자유치활동 및 행사시행 △투자유치를 위한 정보 공유 및 협업 활동 △효율적 개발 및 투자유치를 위한 협력 등을 맡게 될 예정이다.

협의체 구성은 인천경제구역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과 IPA 경영부문부사장을 공동 단장으로, 경제청에서는 투자유치기획과장과 서비스산업유치과장, 항만공사에서는 항만뉴딜사업팀장, 투자유치담당 PM 등 20여명으로 구성됐다.

IFEZ, IPA가 골든하버와 항만배후단지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한 만큼 투자유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봉현 IPA 사장은 “올해 인천항 크루즈터미널과 신국제여객터미널이 개장하면서 그 어느 때 보다 골든하버 개발사업의 중대성이 대두되고 있다”라며, “경제자유구역을 총괄하는 인천경제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해 나감으로써 인천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