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부터 10월 3일까지 접수...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과제 발굴

 
 

인천항만공사(IPA)는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 혁신과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2019 인천항 공공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국민 공모전은 9월 3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IPA가 추진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고유업무의 공공성 제고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 △혁신성장 지원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하는 방안 등 공공혁신 8대 과제에 해당되며 아이디어 심사는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과 외부 전문가, 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에 의해 진행된다.

공단은 공정한 평가과정을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고 수상자 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된다.

남봉현 IPA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고객의 관점에서 필요로 하는 항만 서비스와 신규 사업이 다수 발굴되기를 바란다”라며, “국민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사업 추진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공모방법은 IPA 홈페이지(www.icpa.or.kr)에서 작성양식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hjpark@icpa.or.kr)로 제출하여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