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해운(대표이사 이대성)은 지난 4월 30일 부산에 위치한 자회사 ㈜KSS마린을 통하여 선원·선박통합관리 IT프로그램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KSS해운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자사만의 독자적인 선원·선박관리 Know-how를 기존의 자체 IT프로그램과 결합하여 누구나 손쉽게 선원·선박관리 업무를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동 IT프로그램은 선박유지관리/기부속구매관리/해상직원교육관리/경비관리 프로그램이 통합된 신개념 IT프로그램으로써, ㈜KSS해운은 이를 통하여 선원·선박관리를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중소형 선사의 경우 고가의 IT프로그램을 도입하기에는 비용측면에서 부담이 큰 것이 현실이다. 더구나 IT프로그램을 도입하더라도 이를 정착시켜 실제로 운용해 나아가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당사는 지난 5년간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자체 제작한 동 IT프로그램을 발표하게 됐으며 이를 선원·선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타 선사에도 공급함으로써 ‘사고율 감소’는 물론 ‘효율적 업무SYSTEM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또한, 동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나라 해운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