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동마린써비스(주)와 12일 21일 협약 체결, 기업 투명경영 실천 및 고용안정 기반 마련

 
 

㈜KSS해운(대표이사 이대성)은 12월 21일 국내외 수송용 기계/장비 도매기업인 해동마린써비스(주)와 사회 전반으로의 성과공유제 확산 및 시행을 위한 이행 협약을 체결했다.

동 협약 체결을 통하여 양사 간의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사회 전반으로의 성과공유제 확산을 통한 기업 투명경영 실천 및 고용안전 기반을 마련했다.

‘성과공유제’란 회사 이익이 창출되면 이익정도에 따라 이익의 일부를 임직원에게 배당하는 제도로서 ㈜KSS해운은 지난 2015년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 제안에 따라 성과공유제를 제정하였다. 또한, ㈜KSS해운은 당사의 성과공유제를 도입하는 협력업체에게는 상호 이익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대금 결재 기한의 단축 및 수익성 개선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KSS해운은 동 성과공유제 도입을 통하여 회사의 수익상승 및 노사 동반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기업의 투명성을 더욱 확고히 하여 주주·임직원·지역사회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최상의 기업모델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KSS해운은 직원들이 행복해 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당사와 거래하는 모든 유관 업체에 근무하는 사람들까지도 행복해 질 수 있는 회사를 만들도록 사회 전반으로의 성과공유제 확산에 더욱 앞장 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