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기술혁신 및 지식교환, 우수인재 양성과 채용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KSS해운(대표이사 이대성)은 12월 14일 목포해양대학교와 산학협력 교육 및 연구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KSS해운과 목포해양대학교는 동 MOU를 통하여 해운 기술혁신을 도모하고 각종 해운 정보, 지식을 교환하는 한편 우수인재 양성과 채용에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공동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실무현장과 교육현장의 융합 혁신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KSS해운은 해운산업과 미래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의 일환으로 최적의 ‘해상직원을 위한 실무 특화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확대 개발을 진행해 왔다. 금번 협약 체결로 인하여 ㈜KSS해운의 선박 운항 관련한 전문성과 목포해양대학교의 교육전문성이 결합되어 현장 중심의 보다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교육프로그램이 실현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SS해운은 2016년 자회사 ㈜KSS마린 설립을 통해 IT기반의 해운 솔루션 개발 사업에 진력해 왔으며, 지난 11월 해양수산부 주관 ‘해양안전 공모전’에서 해상직원을 위한 실무 특화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동사는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해운 관련 전산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자회사인 ㈜KSS마린을 통해 국내외 해운업계에 보급하고 해외 시장에도 진출함으로써 세계적인 해운 IT솔루션기업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회사는 이미 국내 한 업체와 선박의 정비, 예방 프로그램에 관한 판매 계약을 완료하여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진입하였고 타 업체와도 지속 협의를 진행 중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