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금융대학원생, 그리스 현지서 교과목 이수

한국해양대 이기환 해양금융대학원장(좌)과 아네테경제경영대학 엠마뉴엘 총장
한국해양대 이기환 해양금융대학원장(좌)과 아네테경제경영대학 엠마뉴엘 총장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금융대학원(원장 이기환)은 그리스 아테네경제경영대학(AUEB : Athens University of Economics and Business)과 국제학술교류협정을 지난 7월 17일 체결했다.

아테네경제경영대학에서 열린 이날 협정식은 한국해양대 이기환 해양금융대학원장, 아테네경제경영대학 엠마뉴엘 총장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정 체결로 양 대학은 교직원 및 학생 교류, 공동연구 및 컨퍼런스 개최, 학술정보 및 자료 교류 등 향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해양대는 오는 9월 해양금융대학원 해양금융학과에 입학하는 학생 15명을 내년 1월부터 약 5주간 아테네경제경영대학에 파견하여 해양금융 교과목을 이수하고 관련 기관을 시찰토록 할 예정이다.

한국해양대 이기환 해양금융대학원장은 “해운 강국 그리스의 경제학 및 경영학 분야 최고(最古)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해양금융대학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국제 해운 및 금융의 안목을 크게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