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이어 두 번째 발간 “300년 이상 지속되는 회사로”

 
 

㈜KSS해운은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회사는 지난 2016년 초판 발행을 시작으로 격년 주기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지속가능경영은 기업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와 경쟁력을 높여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회사는 ‘300년 이상 지속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으로 3대 핵심가치인 ▲전문성 지향 ▲정도경영 ▲고객중심회사를 선정하여 각 영역의 지속가능경영 정책과 전략 및 주요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안전관리 Know-How 및 안정적인 수익창출구조, 기후변화 대응전략 등의 내용 또한 중점 보고사항으로 선정하여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맞춰 작성되었으며, 영문판 또한 발간하여 국내외 이해관계자들 모두와 소통할 수 있도록 발간하였다.

한편 KSS해운은 2016년 발간한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관련하여 적극적인 이해관계자 소통 및 지속가능성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을 지난 11월 수상한 바 있다.

2012년 ISO 9001, 14001(품질, 환경 경영 시스템)을 시작으로, 2013년 OHSAS 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인증을 받았고,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선급(KR) 선정 ISO인증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향후로도 국내·외 환경(Environment)·안전(Safety)·보건(Health)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