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6월 29일 서울 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 홀에서 국내·외 컨테이너 선사 관계자를 초청하여 컨테이너 화물 유치를 위한 울산항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컨테이너 화주들로 구성된 울산화주물류협회 회원사와 포워딩 업체, 울산광역시에서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같이 참석했다.

이날 UPA는 울산 화주사들의 요구사항인 컨테이너 정기선 항로서비스와 선복량 확대를 위해 기존에 울산항을 이용하는 선사뿐만 아니라 울산항에 기항하지 않던 선사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는 세계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덴마크 머스크(Maersk), 대만 에버그린(Evergreen) 등이 참가하여 눈길을 끌었다.

UPA는 설명회에서 울산항 현황과 컨테이너 인센티브 정책, 울산항의 잠재 물동량과 사업 기회에 대해 설명했고, 이어서 울산신항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인 UNCT(주)에서 터미널에 대한 장점과 특성을 소개했다.

질의응답 시간에서 각 선사 관계자들은 UPA의 선사 인센티브제도에 큰 관심을 보이며, 울산항이 보완해야 할 사항과 건의사항 등이 적극적으로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UPA 고상환 사장은 “울산지역 화주들이 울산항을 이용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 2017년에 컨테이너 물동량은 전년대비 10.7% 증가한 약47만TEU가 처리됐다”며, ”이번 홍보설명회를 계기로 울산항 선사 항로서비스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지역화주의 물류비 절감은 물론, 물동량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