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최대 선주 중 하나인 안젤리쿠시스(Angelicoussis) 해운그룹이 36척의 선박에 에코클로(Ecochlor)의 선박용 밸러스트 수처리시스템(BWTS)을 장착하기로 계약했다.

이에 따라 안젤리쿠시스의 Maran Tankers Management의 탱커 선박과 Anangel Maritime Services의 벌커선박에 BWTS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VLCC, 수에즈막스, 아프라막스, 케이프사이즈, 미니케이프 등에 총 36개 BWTS 시스템이 2018-2020년 사이에 싱가포르, 두바이, 카타르, 중국의 조선소에서 장착될 예정이다.

새로운 BWTS 시스템은 안젤리쿠시스의 선박들이 IMO 밸러스트수 뿐 아니라 한층 더 엄격한 USCG 밸러스트수 규제를 충족하게 지원한다.

선박용 밸러스트수처리장치 제조사인 미국의 에코클로(Ecochlor)는 “우리의 BWTS 시스템은IMO와 USCG 타입 승인을 모두 받은 제품으로 이는 안젤리쿠시스의 선택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다”면서 “또한 제품의 낮은 전력소비와 최소한의 환경 영향, 선원들의 안전하고 손쉬운 사용 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젤리쿠시스의 선대는 2017년 중순 기준 벌커, 탱커, 가스선 등 총 120척(2,490만dwt)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