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항 협력기업과의 상생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천항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2018년도 일자리 창출․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을 5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IPA에 따르면, 인천항 협력기업에 맞는 신규과제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두 분야로 진행된다. 일자리 창출분야에서는 △인력채용지원 △근로여건 개선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간접적 일자리 창출 관련 아이디어이며, 동반성장 분야에서는 △성과공유 △상생R&D △해외판로개척 △창업․벤처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IPA는 실용성, 지속성, 혁신성, 파급성을 고려한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아이디어 6건(분야별로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1건)을 선정하고 인천항만공사 사장 표창과 소정의 상품권을 수여한다.

IPA 남봉현 사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협력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 발굴을 위한 노력”이라면서 “공사는 공모전을 통해 인천항을 이용하는 협력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과제 발굴로 상생․소통하는 인천항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 참가 대상은 인천항을 이용하는 협력기업 근로자로 이메일, 팩스, 우편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IPA 홈페이지에 접속해 ‘일자리 창출․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